윤남노(Yoon Nam-no)
출생
1990년 10월 4일, 서울특별시
병역
대한민국 육군 육군정보통신학교 병장 만기전역(2011년 7월 25일 ~ 2013년 4월 24일)
가족
부모님, 형, 누나
요리하는돌아이 윤남노 "'정글밥2' 힘들지만 재밌었다"
-2025. 2. 27



27일 오후 서울 양천구 목동에서 SBS 새 예능프로그램 '정글밥2'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한비인 류지환 PD를 비롯해 류수영, 최현석, 김옥빈, 최다니엘, 윤남노, 이준 등이 참석했다. 정글 현지에서만 구할 수 있는 식재료로 현지인과 교류하며 요리해 먹는 이야기를 담은 프로그램. 잉카의 나라 페루와 에메랄드빛 카리브해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음식 이야기를 담는답니다.
이날 윤남노는 "다들 아시겠지만 나의 닉네임은 '요리하는 돌아이'다. 하지만 돌아이 짓을 충분히 많이 못하고 와서 아쉽다"며 "제작진들이 '너무 의미있고 재미있게 다녀올 것 같다'고 했는데, 막상 가보니 힘들고 최악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하지만 힘든 만큼 정말 재밌었다. 식자재 조달부터 요리까지 평생의 큰 선물을 받은 느낌이다. 제작진에게도 감사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다. 페루밥부터 카리브밥까지 시청률이 높이 상승했으면 좋겠다"고 염원했다.
같은 셰프라는 직업을 가진 최현석은 "윤남노와 같은 업계에 있긴 하지만 평소에 그렇게 이야기를 많이 한 편은 아니"라며 "페루팀은 진짜 정글을 다녀왔다. 어떤 벌레인지 모르겠는데 다리에 벌레 자국, 훈장을 주렁주렁 달고 왔다. 카리브는 없던 것 같다"고 답했다.
이를 들은 윤남노는 "페루와 비교하면 할 말이 없다"며 "(최현석)셰프님이 벌레 물린 사진도 보여줬는데 난 개인적으로 배 멀리가 너무 심했다. '출연료고 나발이고 한국 보내달라'고 했다는데 전혀 기억이 없다. 자아를 잃을 정도였다"고 토로했습니다.
'요리하는 돌아이' 윤남노, '전참시'서 요리 꿀팁 대방출
-2025. 4. 11


